UDC, 유기 전자공학 분야 ‘셔윈 I. 셀릭손 혁신상’ 설립···상금 7만 5000달러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유니버설PHOLED(UniversalPHOLED®) 기술 및 소재로 에너지 효율적인 디스플레이와 조명을 실현하는 유니버설 디스플레이 코퍼레이션(Universal Display Corporation, 이하 UDC)(나스닥: OLED)가 UDC의 창립자인 셔윈 I. 셀릭손(Sherwin I. Seligsohn)의 통찰력 있는 리더십, 뛰어난 지성, 그리고 끝없는 호기심을 기리기 위해 ‘셔윈 I. 셀릭손 혁신상(Sherwin I. Seligsohn Innovation Award)’의 설립을 발표했다.

이 상은 UDC가 글로벌 과학 커뮤니티에서 혁신을 지원하고 기념하며, 유기 전자공학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전을 이룬 업적을 인정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줄리 브라운(Julie J. Brown) UDC 총괄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18일(현지시각),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열린 셔윈 셀릭손 기념 특별 심포지엄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공식적으로 출품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또한, 브라운 박사는 연설에서 2025년 대회의 주제가 유기 태양전지임을 발표했다.

셔윈 I. 셀릭손 혁신상

상금: 미화 75,000 달러

제출 기간: 2024년 9월 18일 – 2025년 6월 30일

수상 발표: 2025년 9월

제출 대상: 전 세계의 개인 및 팀이 참여할 수 있으며, 유기 전자공학 분야의 발표된 연구 또는 발표되지 않은 연구를 포함하고, 실험적 결과와 이론적 결과 또는 둘의 조합을 제출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상세 페이지(seligsohnaw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티븐 V. 에이브럼슨(Steven V. Abramson) UDC 사장 겸 CEO는 “셔윈은 혁신과 발전에 대한 열정으로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주었던 훌륭한 선지자였다. '셔윈 I. 셀릭손 혁신상’은 셔윈의 독창적 사고와 기술 발전에 기여한 비범한 업적을 기리고, 그의 영감과 혁신, 성취의 유산을 이어가고자 제정한 상” 이라며 “수십 년 동안 셔윈은 유기 전자공학에 매료되어 이 분야의 여러 측면을 읽고 연구하는 데 몰두했으며, 창의성과 탁월함을 중시하는 문화를 주도하며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우리는 OLED 생태계의 선구자이자 리더로서 과학적 발견과 혁신을 주도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 상은 전 세계 과학자와 연구자들의 활발한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육성하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주는 증거이다”라고 설명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