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광주광역시,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 체결


  •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상호 협력 활동 전개할 것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및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대표 윤석원, www.testworks.co.kr)는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와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상호 협력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광주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술-정책 자문을 수행하며,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 분야의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를 설립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측은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과 데이터 라벨러 전문 인력 양성 및 광주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 조기 설립을 추진하고,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 전문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와 테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 기술과 컨설팅, 정책 자문 등을 통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광주 시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은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생태계가 안정적으로 뿌리내리도록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며, 기업들이 광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테스트웍스는 지난 2016년부터 자율주행차에 탑재되는 객체인식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학습용 데이터셋 구축, SKT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셋 (KVQA) 구축, NIA 인도 보행 영상 AI 데이터 구축, NIA 수어 영상 AI 데이터 구축 등 인공지능 스타트업, 대기업, 공공기관이 진행하는 다양한 데이터셋 구축 프로젝트 및 컨설팅을 수행하며 양질의 데이터셋 구축을 위한 노하우를 쌓아온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 전문 기업이다.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고품질 학습 데이터를 수집, 생성 및 가공할 수 있는 플랫폼 및 자동화 가공 관리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데이터셋 기반으로 학습되어 고도화된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 수집, 가공, 검수까지 인공지능 데이터 구축의 전 과정을 포괄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테스트웍스는 다년간의 다양한 대규모 AI 학습용 데이터셋 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 품질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 개별 수요를 반영해 AI 서비스 개발에 가장 적합한 데이터셋을 제공한다. [테크수다 Techsuda]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