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바다 앱 3년만에 환골탈태?···젊은 감성으로 업데이트


▶ UI·UX 개편으로 편의성과 유저 선호도 더한 앱 업데이트


▶ ‘DJ 추천’, ‘다크모드’, 차트 개편 등으로 젊은 감성 덧입혀


▶ 연말까지 지속적 업데이트 진행… 사용자 만족도 높인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소리바다(대표이사 조호견)가 스트리밍 앱(APP) 대규모 개편을 완료하고 안드로이드와 iOS에 적용했다. 이번 앱 개편은 3년만의 메이저 앱 업데이트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중심으로 사용자 편의와 트랜드를 반영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이용자 만족도 증진과 함께 트렌드에 맞는 앱을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해 이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또 “연말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앱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직관적인 플레이리스트, 객관적인 음악차트, 차별화된 음악 개인화 추천 기능 등의 요소를 꾸준히 반영할 계획입니다”라고 전했다.


먼저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들을 한 손으로 다룰 수 있도록 전면에 재배치 하였고, 서브 메뉴들을 파격적으로 정리해 깔끔하고 시원한 UI를 구축했다. ‘단순함’,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기획하여 2030 세대의 감성을 충족함은 물론 중장년층도 어려움 없이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소리바다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음악 추천 기능 ‘파도’를 플레이어에서 선별 재생할 수 있도록 하여 앱의 주요 기능을 한 손으로 다룰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추천 음악과 취향에 맞는 음악을 앱 메인에서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감성에 맞는 음악을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고, 다크모드 추가, 차트개편으로 이용자들이 원하던 기능들을 적극 반영했다. [테크수다 Techsuda]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