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 고객 성공 사례 발표.. ‘ROAS 최대 950%까지 상승’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전자상거래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자사 솔루션 활용 고객사의 광고비대비매출액(ROAS)이 최대 950%까지 신장됐다고 19일 밝혔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오픈마켓 데이터 분석 영역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고효율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온 결과, 고객사와 함께 성장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스토어링크는 국내외 시장 영향력을 증대함으로써, 궁극적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사업 확장을 지원하며 동반 성장을 이룩하는 이커머스 영역에 특화된 핵심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스토어링크는 오픈마켓 데이터 분석 역량과 광고매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도출 및 실행한다. 이를 통해 식품, 뷰티, 헬스케어, 헤어, 가구 등 다양한 분야에 속한 기업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견인하고 있다.


스토어링크 솔루션의 효과성은 고객사 ‘광고비대비매출액(ROAS, Return On Ad Spending)’ 변화를 통해 입증되고 있다. ROAS는 최근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기업이 마케팅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해 주목하는 지표다.



가장 큰 효과를 본 기업은 다수의 유명 식품 브랜드를 보유한 대기업 A사로, 스토어링크가 엔터프라이즈 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유입량 확대 및 광고 효율 개선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광고를 운영할 당시 450% 수준에 그쳤던 ROAS는 스토어링크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지난해 전체 기준 950%까지 증대됐다.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를 전개하는 중견기업 B사의 경우, 솔루션 가동 1개월 만에 ROAS가 200%에서 483%로 크게 증폭됐다. 해당 업체는 오픈마켓 영역을 중심으로 광고 마케팅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스토어링크의 솔루션을 도입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C사 경우 스토어링크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마케팅까지 브랜드 운영 전 과정에 참여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성과 소구점을 사전에 확인해 상품을 개발하고 최적화된 전략을 토대로 광고매체를 운영한 결과, 신제품 출시 6개월 만에 13억원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했으며 ROAS는 500%를 기록했다.


고객사의 ROAS 증대를 통해 스토어링크의 실적도 동반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자사 솔루션을 통해 집행된 광고 마케팅 캠페인 수는 누적 기준 1만 1870건에 달한다. 2022년 11월 기준, 스토어링크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2020년 전체 매출 대비 1069% 이상 증대됐다.


고성장세를 유지하기 위해 스토어링크는 국내 오픈마켓의 모든 영역을 커버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 것은 물론, 일본, 베트남, 미국 등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관련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데이터 역량을 통해 이커머스 마케팅 분야 새로운 기준점을 제시하며 출범부터 업계 주목을 받아왔다. 네이버쇼핑, 쿠팡, 11번가 등 국내 20여개 주요 오픈마켓에서 일평균 250만개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정확도 높은 마케팅 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까지 자사 이커머스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분석한 데이터는 2100억건에 달하며, 분석된 상품 수는 총 15억개 이상이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