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정수기처럼 렌탈하는 클라우드, iwinv 엣지 서비스 출시
- 기존 전산실에 클라우드 구축
-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모두 임대
- 컨설팅부터 관리까지 원스톱 지원
[테크수다 이창길 jjangkil@techsuda.com]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주)스마일서브가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 'iwinv 엣지’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iwinv 엣지 서비스는 전신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전국 각지의 기관과 기업이 자체적으로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도록 컨설팅부터 인프라 구축, 관리까지 지원하는 서비스다.
스마일서브는 iwinv 플랫폼과 함께 서버, 스토리지부터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 일체를 임대(렌탈) 하고, 매니지먼트 서비스까지 직접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관과 기업들은 보유하고 있는 전산 시설을 활용하여 전용 클라우드 시스템인 iwinv 엣지를 구축함에 따라 사업 기밀 데이터의 외부 유추를 방지하고 기존 자원 활용도 가능해 클라우드 도입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특히 iwinv 클라우드 서비스에 실제 사용되고 있는 ‘종량제 과금 시스템’을 활용하면 자원 사용량에 대한 집계와 예산 측정이 가능하고, 필요한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과 결제처리도 가능하다.
스마일서브 마보임 대표이사는 “기업 데이터는 고객이 가지고 계세요. 이제 iwinv 클라우드 시스템이 전산실로 들어갑니다."라며 "외산 클라우드를 재판매하지 않고 우리 기술력과 노하우로 개발한 iwinv 클라우드 엣지 서비스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중소기업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