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드로 수익이 쏠쏠~내 통장을 채워주는 ‘리워드 서비스’는?
- 별도의 장치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수익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리워드 서비스 주목!
- B2C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어’, 리뷰와 리워드의 새로운 결합 선보여.. 리뷰를 통한 판매 기여
도에 따라 합당한 리워드 제공
- 자기관리도 달성하고 보상도 획득할 수 있는 ‘유캔두’, 건강과 보상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운동 재테
크’ 서비스도 눈길
- SNS 계정만 있으면 침대에서도 수익 창출이 가능한 ‘뷰업’, 접근성 높여 전 연령대 공략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월급 외에 쏠쏠한 수입으로 내 통장을 채울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에 주목하자.
스마트폰, PC 등을 통해 웹으로 간편하게 돈을 모으는 ‘웹테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앱테크’가 디지털 시대 또 하나의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이를 활용한 각양각색의 리워드 서비스가 인기다.
이전에는 포인트 및 쿠폰 적립을 통해 지출을 줄이는 방식의 재테크가 이뤄졌다면, 이제는 스마트폰 기반 간단한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미션이나 목표치 달성 후 보상 획득, 수익을 창출하는 차원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런 서비스들은 특별한 기술 및 별도의 장치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PC만 있다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사용에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외에도 전 연령층이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쉽고 간편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이에 판매 기여도에 따라 베네핏을 제공하는 리뷰 서비스부터 자기관리와 관련된 미션을 통해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 건강 증진과 포인트를 모두 획득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독보적인 경쟁력과 간편함으로 우리 지갑을 채워주는 리워드 서비스들을 소개한다.
■ 동영상 리뷰와 리워드의 결합 주목! B2C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어’, 판매 기여도에 따른 금전적 혜택 제공해 눈길
평소 온라인 쇼핑을 즐겨하거나 리뷰 공유에 익숙한 이들을 위한 최적의 리워드 서비스 ‘브이리뷰어’는 동영상 리뷰와 리워드가 결합한 새로운 재테크 형태다.
국내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의 B2C 동영상 리뷰 플랫폼 ‘브이리뷰어’는 리뷰어가 생산한 동영상 리뷰를 통해 제품 판매가 발생한 경우, 판매 기여도를 고려해 일정 부분 금전적 보상을 제공한다. 잠재 소비자들의 구매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리뷰어에게 ‘리워드’로서 합당한 수익을 선사하는 셈이다.
브이리뷰어를 통해 리뷰를 남기는 이용자들은 모두 실구매자로서 자신이 필요한 제품을 구매한 후, 이에 대한 솔직한 리뷰를 올리기만 해도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된다. 리뷰어들은 브이리뷰어를 통해 어떤 동영상 리뷰를 했는지 목록을 일목요연하게 관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발생한 수익 내역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브이리뷰어 베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시작을 함께 할 리뷰어들을 모집중이다. 평소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팔로워들과 제품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소통하고 있는 신청자라면 선정 확률이 한층 높아진다. 선정된 리뷰어는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최대 적립 리워드 7%까지 제공받게 된다.
■ “너도 할 수 있어!” 자기 계발 목표 달성하고 쏠쏠한 보상까지 얻을 수 있는 ‘유캔두’
동기부여를 통해 자기관리를 돕고 보상까지 제공하는 리워드앱이 MZ세대에게 뜨거운 인기다. 카카오 에듀테크 계열사 야나두가 선보이는 동기부여 플랫폼 ‘유캔두’는 외국어 공부부터 건강, 독서, 취미, 다이어트 등 자기계발과 관련된 전 분야에 걸쳐 이용자의 목표달성을 돕는다.
유캔두는 ‘두잇(do it)’으로 불리는 다양한 미션, 목표, 도전이 있는데 두잇에 참여해 성공 내역을 인증하면 성공지원금(UCD)을 리워드로 제공받게 된다. 지원금이 쌓이면 상품권, 커피쿠폰 등으로 현금화가 가능해 목표 달성에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자기계발뿐 아니라, ‘하루 1번 하늘 보기’, ‘3줄 일기 쓰기’, ‘매일 스트레칭 하기’, ‘2주간 뽀송한 피부를 위한 물 마시기’, ‘매일 영양제 챙겨 먹기’ 등 소소한 일상 속 미션도 인기를 끌고 있다.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미션을 통해 재미와 성취감을 맛보고 확실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 걷기만 해도 보상이 쏠쏠.. 건강과 보상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운동 재테크 열풍!
바쁜 현대사회 생활 속 건강 관리를 위한 시간을 내기 쉽지 않다. 이 가운데 일상 속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걷기’와 보상을 결합해 동기부여하는 서비스들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운동을 위한 별도의 비용이나 장치 없이도 이용이 가능하다.
운동 재테크 열풍의 시초인 ‘캐시워크’는 사용자가 100보를 걸을 때마다 보물 상자 1개를 제공한다. 해당 보물상자를 클릭하면 1캐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모은 캐시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하루 100캐시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캐시를 더 빠르게 모으고 싶은 사용자들은 ‘돈 버는 퀴즈’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퀴즈를 풀면 10~50캐시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재미 요소까지 누릴 수 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에서 전개하는 ‘토스 만보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토스 사용자라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토스 만보기는 일일 미션을 달성하면 하루 최대 100원까지 적립이 가능하며 실제 현금으로 제공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하루 5000보를 걸으면 10원, 1만보를 걸으면 30원이 적립되며 추가 포인트를 원하는 사용자는 친구 추천을 통해 함께 적립할 수 있다.
■ 재택 부업 플랫폼 ‘뷰업’, 소셜미디어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손 쉽게 할 수 있는 앱테크 선보여 주목!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처럼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만 있다면 손쉽게 할 수 있는 앱테크도 눈길을 끈다. 재택 부업 플랫폼 ‘뷰업’은 소셜미디어 계정만 있으면 편리하게 수익을 낼 수 있다.
뷰업 이용자는 뷰업 사이트에 소셜미디어 계정을 등록 후, 올라오는 사진들을 클릭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적립된 포인트는 일정 금액을 달성하면 입금 신청해 현금화할 수 있으며, 특히 다양한 소셜미디어 계정 등록이 가능해 계정 수에 따라 좀 더 많은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된다.
몇 백원, 몇 천원을 푼돈으로 생각할 수도 있으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성실히 모으면 제법 크게 불릴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실내 활동이 늘어나는 가운데, 침대에 누워서도 할 수 있는 간편한 부업인만큼 주부, 대학생, 청소년 등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층을 형성했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