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 2013 본투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글로벌 창업 전문 지원 기관인 미래 글로벌창업지원센터(센터장 오덕환 www.born2global.com)는 글로벌 창업 문화 확산 및 센터 지원 사업 결과 보고, 벤처기업에 대한 IR 기회 제공과 내년도 글로벌 벤처 사업 방향 제시를 위해 오는 12월 18일 ‘Yes! 본 투 글로벌(B2G)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한 해를 결산하며 준비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동향 분석은 물론, 우수 컨설팅 업체 사례 발표와 함께 2013년도 센터에서 지원한 업체 중에 우수 글로벌 벤처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오전 세션에서는 가트너의 2014년 Top10 전략 기술 트렌드를 시작으로, Mergermarket Korea의 2013 글로벌 테크 펀딩/M&A 및 해외 SW 트렌드에 관한 해외 연사의 발표가 이어진다.
오후 세션에서는 에어플러그, 파이브락스, 큐키, 인코렙 등 분야별 IT 스타트업 벤처기업의 서비스 소개 및 사업 경험 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2개월간 진행된 B2G 아카데미 수료 업체 중 스타트업 기업을 선정하여 IR의 기회도 제공한다.
10월 하순부터 총 8주간 진행된 B2G 아카데미는 아이디어부터 플래닝, 액션 및 매니지니먼트 과정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확장과 Exit 전략까지 아우르며 각 분야별 국내외 업계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전달했다. 센터에서는 이번 피치를 위해 마지막 과정에서 단계별 프리젠테이션 워크샵을 진행해 왔다.
당일 현장에서는 특별 세션을 마련하여 스타트업 벤처 기업을 위한 초기 전문 투자업체들과의 투자 상담도 연계한다. 참석자들은 국내 20여개 VC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다.
미래글로벌창업지원센터는 향후에도 국내에서의 좋은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벤처기업이 내실을 다져 해외 시장과 원활하게 연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