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적용 가능한 10가지 영역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생성형 AI 바람 속에서 기업들은 어떤 영역에 이를 적용해 성과를 낼 수 있을까. 마이크로소프트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글을 앤쓰로픽(Anthropic)의 클로드 3.5 소넷을 이용해 번역했다.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원문 확인은 필수.

10 ways to impact business velocity through Azure OpenAI Service | Microsoft Azure Blog
Azure OpenAI Service is helping businesses streamline operations, enhance decision-making, and improve customer interactions. Learn more.
  1. 반복적인 작업 자동화: AI는 데이터 입력, 일정 관리, 이메일 분류와 같은 단순하고 반복적인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데이터 분석: AI 알고리즘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즉각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기업이 더 빠르게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합니다.
  3. 예측 분석: AI는 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트렌드와 행동을 예측할 수 있어, 기업이 시장 변화와 고객 니즈를 더 빠르게 예측할 수 있게 합니다.
  4. 고객 지원 챗봇: AI 기반 챗봇은 즉각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간의 개입 없이 문의에 응답하고 문제를 해결합니다.
  5. 공급망 최적화: AI는 수요를 예측하고, 재고 수준을 최적화하며, 물류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6. 사기 탐지: AI 시스템은 거래 패턴을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이상을 식별하여 사기 활동을 신속하게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습니다.
  7. 개인화된 마케팅: AI는 개인의 선호도와 행동에 맞춰 마케팅 캠페인을 조정하여 더 빠르게 참여도와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8. 향상된 채용 프로세스: AI는 이력서를 선별하고, 초기 인터뷰를 진행하며, 전통적인 방법보다 더 빠르게 최적의 후보자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9. 프로세스 자동화: AI 기반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는 금융 거래부터 규제 준수까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더 빠르고 오류 없이 실행할 수 있습니다.
  10. 제품 개발: AI는 다양한 설계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하고, 프로토타입을 최적화하며, 성능 결과를 예측함으로써 제품 개발 주기를 가속화합니다.

관련 내용을 보면 그동안 해 왔던 영역이 대부분이다. 과도한 기대를 접고 기존 문제 해결에 집중할 때 더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걸 보여준다.

"시간은 돈이다"라는 말은 벤자민 프랭클린이 1748년에 발표한 에세이 "젊은 상인을 위한 조언"에서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랭클린은 시간의 경제적 가치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는 오늘날 비즈니스에 대한 AI의 영향력을 논의할 때 점점 더 관련성이 높아지고 있는 개념이다. AI는 인간의 두뇌보다 훨씬 빠르게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더 신속하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지금 AI를 받아들이고, AI를 이해하고, 실험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구상하는 리더가 AI 세상에서 번창하는 기업을 운영하게 될 것이다. 일상적인 업무 자동화부터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심층 인사이트 제공까지, AI 기술은 기업이 더 신속하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성장과 경쟁 우위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