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구름 SD 혁신제품 선정···혁신 장터 등록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운영체제 전문기업 티맥스 오에스의 Tmax 구름 SD가 혁신 제품 선정을 기념하여 혁신장터를 이용 가능한 모든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6월 말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2년 말 티맥스 오에스의 개방형 OS인 Tmax 구름 SD는 중앙 조달을 통해 경제적인 조달을 실현하는 조달청 혁신 제품 패스트 트랙 1으로 선정되었다. 패스트 트랙 1은 중앙행정기관장이 기획재정부 장관과 협의를 통해 기준과 절차에 따라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의미한다.
그에 따라 올해 1월부터 Tmax 구름 SD는 혁신 제품 제도에 따라 조달청 혁신 장터에 등록되어 나라장터 이용이 가능한 공공기관이면 누구나 구매가 가능하다.
혁신제품을 구매한 기관은 ‘혁신구매 목표’라는 기관 평가 항목에 반영이 되고, 기관의 구매자는 구매면책으로 보호를 받거나 금액에 관계 없이 수의계약이 가능한 등 혁신제품 이용에 따른 혜택이 따른다. Tmax 구름은 OS제품 중 최초로 공개SW확인서를 취득하며 개방형 OS로서의 신뢰성을 입증한 바 있다.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플랫폼을 토대로 개발된 Tmax 구름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의 구름 3.0을 기반으로 공공에서 필요로 하는 보안 요건을 갖췄을 뿐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UI 및 UX, 강력한 호환성, 통합 관리 기능 등 티맥스 오에스의 자체 기술을 적용해 높은 사용성을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max 구름 SD온북패키지는 최소 100카피부터 구매 가능하며 구입시, 온북OS형상 설치, CBC, GPMS 서버설치 및 이중화 등의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200 카피 이상 구매 시 기본 서비스 범위에 외에 인사 DB 연동 및 SSO 연동 기술 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300 카피 이상 구매 시 월 방문 정기 점검과 긴급 장애 서비스를 포함한 프리미어 기술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와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중인 조달청 혁신 제품 티맥스 오에스의 Tmax 구름 SD는 온북용 개방형 OS로 보안 문제로 업무용과 인터넷용 PC 두 대를 사용하던 공무원 불편을 해소하고, PC 한대로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이용 가능하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티맥스 오에스는 2022년 교육부 스마트 업무 환경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행안부 개방형 OS 노트북 온북 표준 모델을 적용해 원격접속 근무, 자율 좌석 근무 등이 가능한 교육부 환경 맞춤 스마트 오피스 근무 환경을 구축했고 개방형 OS 사용자 교육, 만족도조사, 보안성 검토 항목 등에서 목표 대비 달성률 100%에 가까운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티맥스 오에스는 온북 체계 및 개방형 OS 확산을 위해 서울, 인천, 부산에 있는 7개 학교 방문 스마트 단말 이용 및 교육현장에서 사용하는 교육 소프트웨어 조사를 통해 개방형 OS 생태계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