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마이크로소프트, 라인웍스, 글로벌 협업툴 트렌드 세미나 개최
(테크수다 도안구 기자 eyeball@techsuda.com) 한국과 일본, 미국 등 국내외 주요 국가들의 대표적인 협업툴들의 트렌드와 적용사례를 살펴볼 수 있는 '1st SaaS Meet-up'이 7월 10일 마이크로소프트 광화문 오피스에서 열린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가 주최하고, 협업툴 콜라비가 주관,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조직 내 협업 효율성 향상과 협업 문화 혁신을 위해 필수적인 글로벌 주요 협업툴들의 동향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라인웍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웍스모바일의 이우철 이사의 '모바일을 활용한 협업 생산성 향상 -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를 시작으로 협업툴 콜라비 조용상 대표의 '실리콘 밸리 기업들의 협업툴 도입 트렌드'를 통해 협업 문화와 협업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미국과 일본에서 기업들이 협업 효율성 확보를 위해 어떠한 협업툴을 도입하여 효과를 내고 있는 지를 조망한다.
더 나아가 LIONICE의 허성욱 대표는 '일본의 업무혁신 동향 및 한국 기업에 대한 시사점' 일본 시장에 대한 업무 혁신 움직임을 설명할 예정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박상준 부장은 '마이크포소트프 사례를 통해 본 기업 문화변화 방향과 미래의 일하는 방식'을 통해 글로벌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내에서 어떻게 협업을 진행하는 지에 대해 실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약 100여명의 국내 대기업, 다국적 기업 및 중견 기업의 사내 업무 혁신팀과 HR팀 의사결정권자 및 담당자, 대표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등록비는 없으며 한정된 좌석과 대상으로 관련 대상을 우선적으로 초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설명은 행사 안내 사이트(https://onoffmix.com/event/184889)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이메일(askus@collab.ee)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