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 ‘아트스테이션’, 에픽게임즈에 합류


  • 아트스테이션, 포트폴리오 개발 및 공유, 구인/구직 정보 등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 에픽게임즈, 아트스테이션 마켓플레이스 수수료 인하 및 러닝 무료 제공 등의 독립된 플랫폼으로 계속 운영
  •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크리이에터들도 계속 이용 가능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플랫폼인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 제품군에 합류했다고 3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아트스테이션은 게임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들이 포트폴리오의 개발과 공유, 구인/구직 등과 관련한 정보를 게시하고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합류를 통해 아트스테이션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한편,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재능과 작품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새로운 기능과 툴을 통합할 예정이다.


아트스테이션은 앞으로도 독립된 플랫폼으로 계속 운영되며, 언리얼 엔진 팀과 긴밀히 협력해 확장된 툴과 리소스 그리고 네트워크를 통해 창의적인 커뮤니티로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들이 아트스테이션 플랫폼에서 더욱 많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아트스테이션 마켓플레이스의 수수료를 인하하고, 아트스테이션 러닝도 2021년 남은 기간 동안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아트스테이션의 고유한 플랫폼을 통한 혜택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지 않는 크리에이터들 역시 계속해서 지원을 받게 된다.


마크 쁘띠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총괄 매니저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개발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아트스테이션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아트스테이션은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활발한 커뮤니티와 에코시스템을 지금까지 훌륭하게 지원해왔다. 에픽게임즈는 아트스테이션과 협력해 크리에이터들이 더 많은 리소스와 툴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레너드 테오 아트스테이션의 공동 창업자는 “지난 7년간 아트스테이션은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기회를 연결하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생활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왔다.”라면서, “이제 에픽게임즈의 일원으로서 지금까지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아트스테이션의 정체성과 정신을 유지하고 더 발전시켜 커뮤니티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케빈 스트라이크 아트스테이션의 공동 창업자는 “아트스테이션은 인터넷상에서 가장 큰 크리에이티브 사이트이자, 쇼케이스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라면서, “에픽게임즈에 합류로 아트스테이션이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가 되며, 아트스테이션을 더욱 크게 성장시키는 것은 물론 이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방식의 창의적인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수다 Techsuda]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