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터,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노하우 공개...이달 말 무료세미나 개최

국내 손꼽히는 빅데이터 플랫폼(Big data Platform) 보유 회사인 그루터가 처음으로 무료 세미나를 개최한다.


그루터(Gruter)는 인터넷 쇼핑몰, 보안, SNS, 온라인 컨텐츠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자사의 의 빅데이터 플랫폼 전략과 아키텍처를 다양한 사례와 함께 공유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각 예에 따라 어떻게 자사의 플랫폼들이 제공되는지 직접 그 노하우들을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



최근에는 빅데이터 플랫폼 쿠바(qoobah)와 하둡 생태계 관리 툴인 '클라우몬(cloumon)' 이외에 하둡 진영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SQL on Hadoop 관련 타조 프로젝트도 본격 시작했다. 타조는 클라우데라 호튼웍스 맵R 등에서 개발되는 SQL on Hadoop와 경쟁을 벌일 것으로 기대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다. 국내에 기반을 둔 하둡 생태계의 프로젝트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끌고 있다.


타조와 관련된 향후 진행 사항에 대한 내용도 엿볼 수 있다.


이번 세미나와 관련해 권영길 그루터 대표는 페이스북 메신저 채탱을 통해 "그루터는 그동안 여러분야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컨설팅과 구축을 지원해 왔습니다. 하지만 기존 소프트웨어 업체와는 달리 고객과 직접 계약을 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기 때문에 그 성과들을 공개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라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이론상인 아키텍처가 아닌 실제로 구축하고 서비스 되고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얘기들을 들을 수 있을 겁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 플랫폼 도입을 고민하는 여러 업체들에게 좋은 가이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Tech-Day-Introduce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