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영화‧스마트기기와 함께 힐링 캠핑 떠나볼까

길고 긴 장마가 끝났다. 비를 피해 미뤄뒀던 여름 휴가를 본격적으로 떠날 타이밍이다. 파도가 넘실대는 바다도, 시원한 워터파크도 좋지만, 사람들로 북적대지 않는 낭만적인 휴가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소규모 인원과 함께 떠나는 자연 속 힐링 캠핑이 제격이다.

2013년 현재 국내 캠핑 인구 250만 명 이상, 올해 예상 캠핑 시장 규모는 약 4천억 원 이상. 캠핑이 국내에 본격적인 레저로 도입되기 시작한 2008년 당시 캠핑 시장의 규모가 700억 원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국내 캠핑 시장은 5년 만에 5배 이상 성장한 셈이 된다. 이처럼 이제 국내에서 캠핑은 새로운 레저이자 여가 생활로서 그야말로 대세가 되었다.

캠핑이 새로운 여가 문화로 부상함에 따라 초기 급격한 동반 성장을 이룬 시장은 텐트, 침낭, 조리기구 등 아웃도어 장비 부문이었다. 이와 달리 최근에는 좀 더 세분화되고 감성적인 캠핑 관련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이전엔 캠핑을 문명으로부터의 격리로 여겼던 것에 반해, 최근에는 여유롭고 고급스러운 글램핑을 통한 ‘자연 속 힐링(Healing)’ 으로 캠핑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시간을 즐기기 위한 다양한 캠핑용 IT 기기들이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 자연 속에서 함께 즐기는 음악, 자브라(Jabra) 솔메이트(SOLEMATE)
캠핑 시 친구들과 함께 음악을 즐기기 위해선 출력 좋은 스피커가 필수다. 여기에 각종 스마트기기와 연결 가능한 블루투스 기능과, 내구성까지 갖춘 스피커를 140년 전통의 덴마크 커뮤니케이션 기업 자브라에서 선보였다.


자브라의 블루투스 포터블 스피커 ‘솔메이트’는 휴대하기 좋은 작은 사이즈에 610g의 가벼운 무게, 폭발적인 사운드를 갖춰 캠핑 등의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되었다. 하단부를 특수고무로 디자인하여 본체의 진동을 최소화하고 물기가 있는 지면이나, 고르지 않은 지면에 놓았을 때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배낭이나 가방 끈 등에 손쉽게 걸 수 있도록 천 소재의 고리가 달려 있고, 하단부에는 스테레오 미니 케이블이 수납돼 있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도 연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USB 충전방식으로 최대 10시간의 통화 시간과 최대 8시간의 무선 음악플레이 및 최대 40일의 대기 시간을 지원한다. 자브라의 솔메이트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24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JabraSOLEMATE20130808


<자브라 솔메이트>

▶ 텐트 벽면이 영화관이 된다, LG 전자 클래식 미니빔 TV
LG전자에서 새롭게 선보인 소형 프로젝터, 클래식 미니빔 TV 역시 캠핑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손바닥에 올려놓을 수 있을 정도로 작은 크기로 휴대가 간편하고, 착탈식 배터리는 전원코드 없이도 2시간짜리 영화 한편을 감상하기에 충분한 사용량을 지원한다. 투사거리도 짧아 텐트와 같이 좁은 공간에서도 텐트 벽면을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화질 면에서도 16:9 와이드 HD(1280×800) 화면으로 가족과 함께 영화관에서 보듯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전용 안테나를 연결하면 HD TV도 자유롭게 시청 가능하다. LG 전자 클래식 미니빔 TV는현재 105만원 대에 판매되고 있다.


lgeminibim


<LG 전자 클래식 미니빔 TV>

▶ 물에도 끄덕 없는 태블릿, 소니(SONY) 엑스페리아(Xperia) 태블릿 Z
아무리 똑똑한 스마트기기라 해도 물에 닿으면 곧 먹통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변수가 많은 아웃도어 환경에서 역시 스마트기기의 가장 큰 적은 물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 소니에서 출시된 태블릿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은 생활 방수 기능은 물론, 1m 이내의 수심에서 30분 동안 지속되는 방수 기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젖은 손으로 작동이 가능한 것은 물론, 바닥에 고인 물에 닿거나 비가 내리는 중에도 안심하고 기기를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6.9mm의 얇은 두께와 495g의 가벼운 무게로 이동성을 갖췄으며, 후면에는 유리섬유강화 플라스틱을 사용하여 견고함을 추구했다. 소니의 엑스페리아 태블릿 Z은 현재 블랙 색상(16GB), 화이트 색상(32GB)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59만 9천원, 69만 9천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sonytabletx


<소니 엑스페리아 태블릿 Z>


자브라 관계자는 “국내에서 캠핑 문화가 정착함에 따라, 증가하는 캠핑 인구를 위한 다양한 아웃도어용 IT 기기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며 “자브라 솔메이트 역시 스피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높은 해상도의 음질에 높은 출력과 가볍고 작은 사이즈, 방수 및 방진 기능들을 더해 아웃도어 환경에 최적화된 무선 스피커로서의 특징을 갖췄다”고 말했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