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 10월 26일 의료ㆍ산업AI 솔루션 공개 ‘X4 AI 컨퍼런스 2022’ 개최ㆍㆍㆍ노코드 해커톤 행사도 마련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IT와 의료산업의 융합은 이미 글로벌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번 딥노이드의 ‘X4 AI컨퍼런스2022’를 통해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알리고 딥노이드가 추구하는 X4 AI사업(의료ㆍ산업ㆍ교육ㆍ노코드)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행사를 만들었습니다. 의료ㆍ산업 강소기업 연합체인 ‘X4 AI 얼라이언스’ 연합군과 함께 헬스케어, 산업, 인재육성의 선순환 에코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습니다.”
- X4 AI컨퍼런스 2022(x4c.kr)
최우식 딥노이드 대표이사는 회사 설립 후 처음 마련하는 대규모 기술 행사에 대해 이렇게 의미를 부여했다.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 www.deepnoid.com)가 오는 10월 26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최신 의료AI와 산업AI기술 트렌드와 자사의 4개사업분야 혁신사례 발표와 AI세계 3대강국을 위한 정부정책, AI발전 방향제시등 X4(eXpert 4 : MedicalㆍIndustryㆍEducationㆍNocode)AI 컨퍼런스2022(x4c.kr)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딥노이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후원하는 X4 AI컨퍼런스(x4c.kr)는 코로나19의 긴 터널을 나와 그동안 어려워진 세계경제와 기업의 상황을 최신 AI기술과 디지털전환(DX)의 시작, 업계의 부족한 AI인재육성과 개발인력양성 방안에서 출구를 찾고자 “디지털전환의 시작, 최신 의료ㆍ산업AI기술과 DX사업전략, 그리고 혁신인재 육성방안 대공개!”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 시작은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회 이정문 의원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웅 의원, 한국SW ICT총연합회 조풍연 회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키노트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조재홍 수석의 데이터 공공산업과 AI발전방향 제시와 인텔, 씨게이트, AWS 발표와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가 X4(eXpert 4 : 의료ㆍ산업ㆍ교육ㆍ노코드)사업과 웹3.0시대에 맞는 노코드기반의 혁신인재양성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혁신사례 발표는 한국공항공사, 중앙대광명병원, 블로코, 이노그리드등이 의료와 산업현장의 디지털전환을 발표한다.
딥노이드 X4 AI컨퍼런스2022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AI 세계 3대 강국, 디지털 인재 100만명 육성과도 사업방향이 연결된다. 기존 어렵고 힘든 코딩방식의 교육이 아닌 누구나 AI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를 통해 디지털 접근성 확보와 디지털 격차 해소 등 포용 수준을 넘어 누구나 AI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시대에 맞는 산업육성과 인재양성 등을 아우르고 있다.
X4 AI컨퍼런스2022는 최신 AI기술과 트렌드는 물론 현장에서 직접 AI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부스도 운영한다. 최신 헬스케어솔루션 체험부스, AI X-레이 판독시스템 체험부스, 노코드 플랫폼 체험부스등 인텔, 씨게이트, 테라텍, 에이블스토어등이 최신기술과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X4 AI컨퍼런스 2022(x4c.kr)는 AI와 데이터, 의료, 산업계의 뜨거운 관심속에 오는 26일 삼성동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컨퍼런스 사전등록 및 행사안내는 사이트(x4c.kr)를 통해 무료참석 가능하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