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자회사 통해 모바일 앱 분석솔루션 무료 제공

T-MAT_daum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자회사 TNK팩토리가 모바일 앱 분석솔루션인 T-MAT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TNK팩토리가 오픈한 T-MAT(TNK Mobile Application Analytics & Tracking Service)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나 운영자가 가장 효율적으로 모바일 서비스를 확산시키고 운영할 수 있도록 각종 분석자료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사들은 T-MAT 솔루션을 통해 전체 또는 유입경로 별로 실시간 신규 가입자, 사용 현황, 재방문율, 체류시간, 유입과 이탈 경로 등 모바일앱의 운영과 수익화에 필요한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TNK팩토리 관계자는 “T-MAT는 애플리케이션 분석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개발사에게 한번의 연동으로 서비스 활성화 지표뿐만 아니라 활용중인 모든 형태의 광고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통합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T-MAT은 통합적인 애플리케이션 분석시스템을 필요로 했던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그 동안 개발사나 개인 개발자들은 유료나 조건부 유료형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분석 솔루션을 이용해 왔다. 특히, T-MAT은 기존 TNK팩토리의 광고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5분 내에 설치를 마칠 수 있으며, 타 광고플랫폼 이용자들도 소프트웨어 개발 킷(SDK) 탑재를 통해 쉽게 분석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다.


TNK팩토리는 T-MAT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 중소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와 개인 개발자들도 별도의 비용 없이 서비스의 개선과 수익 향상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T-MAT의 오픈으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Ad@m)’과 TNK팩토리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연계상품을 통한 모바일 광고시장 영역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7월 TNK팩토리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