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 직접 결제 기능 추가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UT는 앱을 이용하는 승객과 기사의 피드백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욱 편리하며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민과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향후 UT는 서비스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힐 수 있는 사전확정요금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톰 화이트(Tom White) UT 최고경영자(CEO)는 UT 앱 중개 호출 서비스에 직접 결제 기능을 도입하면서 이렇게 밝혔다.


직접 결제 기능은 현장에서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택시 기사에게 직접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UT 앱에서 중개 택시 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다. UT 앱에서 목적지 설정 후, 화면의 옵션 중 ‘직접 결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직접 결제 기능이 택시 호출 화면에 보이지 않을 경우, 앱에서 계정으로 들어가서 지갑 버튼을 클릭한 후 결제 수단에서 직접 결제로 수단을 변경할 수 있다.



단, 프로모션, 할인 등의 혜택은 미리 앱에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인앱 결제(자동 결제) 서비스인 UT 택시, 택시(자동 결제)에만 적용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직접 결제 기능은 UT 승객 및 기사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로, UT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용자의 피드백을 수렴해 서비스에 반영하겠다는 전략이다. 이 외에 기사가 더욱 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다. 일례로, 기사 앱의 경우 슬라이드로 넘기는 화면을 탭 방식으로 변경하는 등 앱 이용 방법을 더욱 간결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기사를 위한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앱 알아가기 설명회 등도 진행하고 있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