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더풀’, 한우 전문 기업에 투자하고 소득공제 받을 수 있는 신규 프로젝트 오픈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공제 항목을 미리 따져보며 최대한 많은 공제를 받으려는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에 카드사용액, 연금저축 공제 등 널리 알려진 항목 외에도 추가적인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소득공제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K-콘텐츠 금융 서비스 ‘펀더풀’은 벤처투자 소득공제 프로젝트인 <2022 프로젝트, 한우>를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끈다. 펀더풀 관계자는 벤처인증 기업에 투자 시 3,000만원 이하까지 전액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한우는 시장 규모가 15.6조원(2021년 기준)에 달하는 대표적인 K-콘텐츠이기 때문에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배경을 밝혔다.


<2022 프로젝트, 한우>는 한우 전문 기업인 어니스트초이스의 상환전환우선주에 투자하고 다양한 경제적 이익을 챙길 수 있는 형태로, 오는 11월 25일 오후 2시 펀더풀 웹사이트를 통해 투자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시작금액은 3억원(3,000주)이며 인당 최소 투자금액은 100만원(10주)이다.


어니스트초이스는 한우 전문 그룹 안심LPC의 유통 전문 자회사로, 육가공 혁신기술을 기반으로 부가가치를 창조하는 한국형 팩커다. 대형 유통사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한우 사육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운영함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한 신사업을 진행 중이며, 자체 플랫폼 ‘아이고기’를 통해 소매 채널을 확장하고 전략적 투자를 통해 콜드체인까지 강화하며 기업가치가 약 100억원 이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펀더풀을 통해 <2022 프로젝트, 한우>에 투자한 투자자에게는 특별 혜택 3가지가 제공된다. 만기 상환 시 연 6%의 금리(최소배당 포함), 연말정산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투자금액의 3%에 해당하는 한우 바우처를 매년 지급한다. 해당 바우처로 어니스트초이스가 운영하는 ‘아이고기’에서 한우를 구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 과세소득이 5천만원인 사람이 해당 프로젝트에 500만원을 투자하면, 3년 기준 연말정산 절세금액 약 132만원(지방소득세 포함), 이자(배당) 금액 약 76만원(세후), 한우 바우처 45만원까지 포함해 총 약 253만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즉, 투자금액 대비 세후 약 50.6%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어니스트초이스 베수형 대표는 “사명 그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정직한 고기를 생산하고 유통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목표다. 우리는 육가공 유통 전문 기업임과 동시에 혁신적인 도전을 멈추지 않는 벤처 랩이기도 하다. 이번 투자 프로젝트를 통해 양질의 원물을 확보함과 동시에 B2C 사업을 강화하고, 유통 시스템 고도화 및 채널 다양화를 통해 ‘한우 구독경제’를 완성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펀더풀을 통해 투자하면 연말 소득 세테크는 물론 매년 이자(배당) 소득, 한우 바우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좋은 투자 기회를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