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쇼핑몰 운영비 180억 지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는 대표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shop by)’ 서비스 신규 이용 기업을 위한 쇼핑몰 운영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NHN커머스는 1인 기업 대상 ‘샵바이 스탠다드(shop by standard)’, 중대형 기업을 위한 ‘샵바이 프리미엄’,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샵바이 프로’ 등 각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국내 최초 확장형 이커머스 플랫폼 ‘샵바이’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NHN커머스는 더 편리한 쇼핑몰 운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샵바이’ 서비스 그랜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서비스 신규 이용자를 위한 120만원 상당의 풍성한 사전 예약 혜택을 준비했다.


사전 예약자에게는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까지 가능한 샵바이 솔루션은 물론, 접속자의 개인정보 및 민감정보를 암호화하는 SSL 보안서버와 쇼핑몰 도메인 주소 비용을 1년 간 무상 지원한다. 전자결제(PG) 서비스 가입비와 유료 쇼핑몰 디자인 스킨도 무료로 제공한다.


지난 3월 20일부터 4월10일까지 진행된 1차 사전 예약에서는 5,000여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려 약 60억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오는 5월 2일까지 진행되는 2차 사전 예약에서는 최대 120억원 규모의 추가 지원을 할 예정이다.


더불어 5월 2일 그랜드 업데이트에서는 간편 로그인, 배송 서비스, 라이브 커머스 등 쇼핑몰 운영을 위한 앱을 원클릭으로 적용할 수 있는 앱스토어 기능, 여러 쇼핑몰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멀티 프론트 기능, 무제한 연동이 가능한 오픈 API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샵바이를 만나볼 수 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는 이커머스 사업에 특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샵바이 그랜드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통해 더 많은 커머스 사업자들이 NHN커머스의 맞춤형 이커머스 쇼핑몰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