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2022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2기 모집···4월 10일 마감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메타(구 페이스북)가 ‘2022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2기를 모집한다. 두 번째로 개최되는 페이스북 유니버시티는 메타가 제공하는 20대 대상 디지털 마케팅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다.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2기 수강생 모집은 4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8일 발표한다.



박대성 메타 부사장은 “이론에서부터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능력을 배양해 교육과 실무를 연계하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학생들 또한 수준 높은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현장의 다양한 전문가와 동기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해 뛰어난 결과물을 선보였다. 참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만큼 더욱 알찬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2기를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유니버시티는 경제·IT·정치 등 다양한 분야를 포괄하는 우수한 멘토 그룹과 강사진이 포진해 실무에 적용 가능한 차별화된 강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혁신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할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우수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는 공식 상장 및 기업 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또한, 수강생들이 다양한 멘토와 심사위원을 비롯해 동기들과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도움과 조언을 얻을 수 있는 네트워크의 장을 제공한다.


참가 학생들은 총 8주에 걸쳐 브랜드 소셜 미디어 채널 구축, 콘텐츠 제작, 광고 캠페인 실행, 디지털 마케팅 커리어, 사례 연구, 스타트업 CEO 멘토링 및 명사 리더십 특강을 수강하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주에는 광고 경연대회가 진행되고, 이수 완료시 공식 이수 증명서를 발급한다.


한편, 페이스북 유니버시티 1기는 선발된 400명 가운데 320명이 최종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80%에 이르는 높은 참여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마지막 8주 차에 진행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창의적 광고 경연대회에서는 교육 기간동안 습득한 마케팅 스킬을 활용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펼쳐졌다.


장려상 3팀, 우수상 1팀, 최우수상 1팀에게 공식 상장이 수여됐다. 최우수 및 우수상 수상 수강생들은 페이스북 유니버시티에 참여한 4개 기업에서 면접 기회를 제공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