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에 AI 군단 구현
[테크수다 이창길] 일반적으로 배틀로얄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스스로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약탈을 위해 지도를 확인하며, 플레이 가능한 지역에서 살아남는 유일한 생존자가 되기 위한 전략을 세운다. 멘티스코(Mantisco)가 개발한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Hunter’s Arena: Legends)’는 게임 플레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상에서 다른 경쟁자들 외에도 약 1만 마리의 인공지능 몬스터들과 싸우는 등 하나의 게임을 통해 최고의 MMORPG(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s,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배틀로얄 특장점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최대 60명의 플레이어와 1만 마리의 인공지능 몬스터를 제공하는 데는 막대한 기술적 과제를 필요로 했다. 멘티스코는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신나는 전투와 함께 매끄러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해야 했다.
멘티스코는 인텔® 제온® (Intel® Xeon®) 서버와 10세대 인텔® 코어™ CPU를 통해 게임 상 다양한 곳에서 발생하는 전투가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게임플레이를 최적화했다. 멘티스코는 CPU와 GPU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과 CPU 스레딩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상세한 프로파일 데이터를 제공하는 인텔® 브이튠™ 프로파일러 (Intel ® VTune™
Profiler)를 사용하여 역동적인 몬스터 리스폰(respawn) 시스템을 통해 유저와 인공지능 몬스터들 간의 지속적이고 폭발적인 전투를 가능하게 했다.
이는 게이머들이 핵심 전투 시스템의 무결성과 복잡성을 훼손하지 않고, 전세계 관객들이 접속하는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각 플레이어는 게임 내내 역동적인 몬스터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인텔과 멘티스코의 협력은 독특한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인텔 그래픽스(Intel® Graphics) 최적화로 젠11(Gen11) 및 향후 출시될 Xe 그래픽에서 프레임 레이트를 높여 보다 역동적인 게임 플레이로 경험을 향상시킨다.
인텔 소프트웨어 어드밴티지 프로그램(Intel® Software Advantage Program)의 일부로서 플레이어들은 참여 소매업체에서 인텔® 코어™ i5(Intel® Core™ i5) 이상의 프로세서가 탑재된 적합한 디바이스 구매 시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 등에 엑세스할 수 있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