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 5 챌린지 개최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언리얼 엔진 5와 에픽의 에코시스템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툴과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는 콘테스트가 개최된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5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최근 성료한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으며, 이런 기대에 부응하고자 더 많은 분들이 언리얼 엔진 5로 손쉽게 고퀄리티 작품 제작을 시도해 보고 자신의 실력을 뽐내실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라면서,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며, 언리얼 엔진과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이루는 툴과 서비스들을 활용해 만들어질 독창적인 결과물들이 벌써부터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 5 챌린지는 언리얼 엔진 5와 에픽의 에코시스템 제품군을 활용해 ‘올여름 떠나고 싶은 자신만의 휴양지'라는 주제로 창의적이고 멋진 작품을 만들어 경쟁하는 콘테스트다. 7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학생과 일반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언리얼 엔진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언리얼 엔진 5 기능의 활용도, 비주얼 퀄리티, 연출의 완성도 및 독창성의 3가지를 고려해 진행되며, 수상작은 8월 말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공식 채널을 통해 공지된다. 1등 수상자에게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80 Ti 그래픽카드, 2등은 델 32 4K UHD 게이밍 모니터 G3223Q, 3등은 로지텍 MX 키보드 마우스 세트가 수여된다. 또한, 응모 방법에 맞춰 기준에 부합한 작품을 제출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언리얼 티셔츠가 참가상으로 제공된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크리에이터는 언리얼 엔진 5를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프로젝트에 알맞은 에셋들을 활용해 해상도 1920x1080 이상, 30초 이상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행사 기간 중 자체 제작을 포함해 언리얼 엔진 마켓플레이스, 퀵셀, 메타휴먼, 스케치팹 등과 같은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으로 제공되는 툴과 서비스 등은 물론 타 플랫폼의 에셋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챌린지 참가자들은 에픽 라운지 웹사이트를 통해 최근 성황리에 종료된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웨비나 영상을 참고해 작품의 퀄리티를 올릴 수도 있다.


한편 <러셀과 함께하는 ‘시작해요 언리얼’>은 총 9,400여 명의 누적 참석자 수를 기록, 올해 4월 새롭게 출시한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전 산업에서의 폭발적인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는 역대 ‘시작해요 언리얼’ 중 최고 기록이자 전년 대비 800%가 증가한 수치다. 또한, 연중 최대 규모의 언리얼 서밋을 포함해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진행해 온 모든 행사 중, 단일 세션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이기도 하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