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넘은 인터뷰]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현장


전라남도 영광군 다녀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남도, 영광군, 자동차부품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행사(http://www.emobilityexpo.com)가 열렸기 때문입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e-모빌리티 산업전시회를 목표로 e-모빌리티 중소, 중견기업이 대거 참여하며 국내외 바이어 뿐 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도 실내외 시승 체험관에 마련된 다양한 e-모빌리티 제품을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입니다.






https://youtu.be/mp2uHK9q-Tg
2019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현장 영상





2019년 9월 26일부터 9월 30일까지 열립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소형 자동차, 이륜차, 킥보드 등 이동 수단을 총칭하는 e-모빌리티는 미래 신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영광군은 이번 엑스포로 e-모빌리티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김준성 군수는 “e-모빌리티 산업은 환경을 살리고 삶을 편리하게 하며 미래이동수단의 핵심산업입니다. 국내 e-모빌리티 산업의 발전과 성장의 중심에서 영광군이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국내외 업체 20개국 200여개사 500개 부스를 마련해 활발한 정보교류 및 홍보 마케팅의 장이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생 스마트 e-모빌리티 경진대회, 드론경진대회, e-모빌리티 퍼레이드, K-pop 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공유서비스 산업 활성 포럼, EV플러스 등 학술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참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하일정 사무국장, KST인텔리전스 송인회 차장, 더이앤엠 임현석단장도 만나봤습니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