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플러스 한국에서도 가입 가능···월 구독료는 20달러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ball@techsuda.com] 한국에서도 ChatGPT 유료 가입이 가능해졌다. 결제는 스트라이프를 통해 이뤄진다.


오픈AI는 지난 2월 1일 월 20달러 구독료를 받는 유료 서비스를 미국 사용자 먼저 제공했다. 순차적으로 지역을 넓히겠다고 했는데 정식 유료 서비스 공개 보름 전에 한국 이용자들도 유료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유료 서비스의 이점


  • 피크 시간대에도 ChatGPT에 대한 일반 액세스 가능
  • 더 빠른 응답 시간
  •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액세스


유료 서비스 상품을 선보였지만 무료로도 계속 지원한다


오픈AI는 이후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오픈AI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저희는 사용자의 피드백과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이 기능을 개선하고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곧 (ChatGPT API 대기자 명단)을 출시할 예정이며,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더 저렴한 요금제, 비즈니스 요금제, 데이터 팩 등의 옵션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유료 서비스는 기본과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터보버전으로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다.



베타 서비스 두 달만에 월 사용자 1억명을 돌파한 것으로 알려진 이 서비스는 불과 세달도 안되어 유료 서비스를 내놨다. chatgpt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생성형 AI 서비스들의 특징은 이렇게 바로 유료화가 가능하다. 무료를 최소화하고 바로 유료화해도 입소문을 타고 금새 수익화 로 진입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인프라 비용 때문에 무료 제공의 한계가 있기도 하다. 경쟁도 그만큼 치열하고 주목받았다가 바로 사라지는 경우도 많은 시장. 유행처럼 사라지는 앱들과 서비스가 엄청 많을듯.


챗GPT에게 무료 서비스와 유료서비스의 차이를 물었다. 답변 내용은 deepl.com 통해서 번역했다.


한편, 관련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인프라를 사용하고 있다.


----------------------------------------------------------------------------------------------------------------


OpenAI는 ChatGPT 모델을 포함하여 무료 및 유료 버전의 언어 모델을 모두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API 액세스: 유료 버전은 API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개발자가 모델을 애플리케이션에 통합하고 사람과 유사한 텍스트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료 버전에는 API 액세스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성능: 유료 버전은 더 빠른 응답 시간과 더 많은 양의 텍스트를 처리할 수 있는 기능 등 향상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지정: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특정 도메인에서 모델을 미세 조정하거나 학습 데이터를 추가하는 등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모델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 유료 버전에는 통합 및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OpenAI 팀의 기술 지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hatGPT 모델의 유료 버전은 특정 사용 사례에 맞게 더 강력하고 사용자 지정 가능한 버전의 모델이 필요한 조직과 개인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chatgpt #paidversion #ai #openai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Newsletter
디지털 시대, 새로운 정보를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