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에서 독일‧네덜란드로 축구여행가자!

[caption id="attachment_975" align="aligncenter" width="1024"]

현재 독일프로축구 리그 ‘분데스리가’에서 활동중인 좌측부터 구자철, 손흥민, 박주호 선수. 분데스리가에서 활약중인 선수들의 경기를 홈초이스 VOD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다. 현재 세 명의 선수 모두 팀을 승리로 이끌며, 국내 축구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caption]

디지털케이블VOD 전문기업 홈초이스(대표 최정우 homechoice.co.kr)는 지난 19일부터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네덜란드 프로축구 ‘에레디비지에’ 하이라이트 주문형비디오(VOD Video on Demand)를 전국 케이블TV 가입자를 통해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현재 독일의 분데스리가에는 한국선수 손흥민, 구자철, 박주호 선수가 맹활약 중이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 지난 10일 프라이부르크와의 분데스리가 개막전에서 결승골을 장식해 국내 팬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구자철 선수의 경우 지난 17일 볼프스부르크 팀의 중앙 미드필더로 출전해 팀을 승리를 이끌었다. 독일 현지 언론은 구자철 선수의 플레이를 극찬하며 팀내 최고 평점을 부여했고, 박주호 선수도 2라운드 연속 출전해 팀의 승리에 큰 공헌을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한국선수들의 해외 활약상을 담은 분데스리가 하이라이트 VOD가 현재 디지털케이블 시청자들에게 무료로 VOD서비스 되고 있다.


또한, 한국 축구의 자존심 ‘산소탱크’ 박지성 선수의 임대 이적으로 더욱 뜨겁게 열기가 달궈지고 있는 네덜란드 프로축구리그 에레디비지에 리그도 무료 VOD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다. 이제 박지성 출전 경기도 집에서 편안하게 VOD로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으로 케이블TV는 해외축구 리그에서 활동하는 한국 선수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경기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의 스포츠 경기도 확대 수급할 방침이다. 현재 일본 프로야구에서 실력을 뽐내고 있는 이대호 선수 경기 VOD도 이달 23일부터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홈초이스 관계자는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디지털케이블 시청자들이 집안에서 시원하게 한국 선수들이 진출한 해외 축구 리그 VOD를 다시 보기 적격”이라며, “특히 아버지와 아들 부자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료 스포츠 VOD를 확대 편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케이블TV는 세계 명산 탐방, 산악 트레킹, 클라이밍, 등반중계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비롯해 e스포츠의 인기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등의 컨텐츠도 무료 VOD로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