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비전팩토리, 업무용 커스텀 GPT 서비스 '지피티스코리아' 출시
- 700만 중소기업과 2500만 직장인에게 혁신적인 업무지원 맞춤형 생성형 챗GPT
무료, 공통, 전문, 특별 부문으로 나뉜 4가지 주요 서비스로 300여개 GPT 제공
AI 비전팩토리(대표 김유겸)가 기업 업무용 커스텀 GPT 서비스 '지피티스코리아(GPTsKOREA)'를 정식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의 700만 중소기업과 2500만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무료 부문, 공통 부문, 전문 부문, 특별 부문으로 나뉜 4가지 주요 서비스로 27개 분야 300여개 이상의 기업 업무용 GPT가 서비스 된다.
지피티스코리아의 무료 부문은 세 가지 분야로 구성된다.
첫째,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GPT를 제공하는 'TOP 분야'는 사용자에게 글로벌 GPT 기술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국내외에서 만들어진 업무용 GPT를 포함한 '공개 분야'는 다양한 오픈 소스 GPT 솔루션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AI 기술을 업무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셋째, '매칭 분야'는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전문가와 AI를 통해 연결시켜 주는 서비스로, AI 기반의 인력 매칭 서비스를 강화한다.
공통 부문은 기업 업무에 자주 사용되는 7개 분야의 GPT 서비스로 구성됐다. 해당 분야는 업무, 창작, 교육, 미디어, 소통협업, 힐링케어, 휴식공간 등으로, 기업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다양한 업무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부문은 모든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본적인 업무 지원을 목표로 하며,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도구들을 제공한다.
전문 부문은 특정 분야에서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업무를 지원하는 8개 분야로 나뉜다. 컨설팅, 마케팅, 고객지원, 영업판매, 세무회계, 인적자원, 경영지원 등 각 분야별로 최적화된 GPT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높은 수준의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세무회계나 인적자원 관리와 같은 복잡한 업무에서도 AI의 도움을 받아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특별 부문은 업무상 특별히 차별화된 GPT 서비스로, 9개 분야로 구성됐다. 평가분석, 법무노무특허, 생산물류유통, 임원(간부), 대표(사장) 분야와 소상공인, 공무원, 종교, 교사(교수) 등의 분야가 포함되어 있으며, 각 분야의 특정 요구에 맞춘 맞춤형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부문은 특히 고도화된 업무나 특정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복잡한 작업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다.
AI 비전팩토리의 김유겸 대표는 "지피티스코리아는 한국의 중소기업과 직장인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됐다"며 "다양한 분야의 AI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직장인들이 업무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길 기자, jjangkil@techsu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