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스타트업 '클로봇', 95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 유치


[테크수다 기자 도안구 eyeball@techsuda.com] “로봇을 고객의 관점에서 더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인 클로봇의 가치를 인정받아 시리즈 B 투자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로봇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인재확보를 통해 성장해 가겠습니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이사는 투자 유치를 하면서 이런 포부를 밝혔다. 자율주행 로봇 솔루션기업 클로봇(www.clobot.co.kr, 대표 김창구)이 95억원의 시리즈 B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의 리드 투자사는 프리미어파트너스로 신규 투자사인 신한벤처투자와 엘앤에스벤처캐피탈과 함께 기존 투자자인 현대차그룹 제로원, 어니스트벤처스가 투자에 참여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인재 확보 및 신규 기술개발에 활용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17년 5월 창업한 클로봇은 약 70여건의 로봇 구현 프로젝트를 경험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체 솔루션 개발에 집중해 클라우드 기반 이기종 로봇 관제 솔루션 ‘크롬스’와 범용성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카멜레온’ 등을 개발했다.


시리즈 B 투자를 리드한 노승민 프리미어파트너스 팀장은 “클로봇은 향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검증된 경험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선도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은 회사”라며 “지속 개선될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로봇의 다양한 도메인으로의 확장을 견인하여,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수다 Techsu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