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커 컨퍼런스 2016' 열린다…6월 17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로!

'메이커 컨퍼런스 서울 2016(Maker Conference Seoul 2016)'이 열린다.

메이커 컨퍼런스는 상상력과 취미에서 시작된 ‘만들는 것’을 실제 수익 모델로 발전시킨 경험을 공유하고 현재 주목해야 할 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그리고 메이커 생태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한빛미디어(대표 김태헌)는 국내 메이커 운동 활성화를 위해 Make 매거진 한국판을 비롯한  도서를 출판하고, 매년 메이커 페어 서울 등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도 한빛미디어가 오는  6월 17일(금)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국제회의실에서 국내외 대표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여 비즈니스와 트렌드를 논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김태헌 한빛미디어 대표는 “메이커 컨퍼런스는 메이커들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드는데 영감을 주고자 기획됐다. 이 행사가 메이커 운동과 메이커 커뮤니티 활성화에 실직적인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이크재팬(MAKE: JAPAN)의 필진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메이커 중 한 명인 IAMAS고바야시 시게루 교수가 ‘메이커 운동 시대의 오픈 혁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준비하고있다.

이어 ▲흐르는 물로 세상을 연결하는 수력 발전기 / 이노마드의 박혜린 대표 ▲인간, 기술, 그 사이를 잇는 것은 무엇일까? / 제로 토드 홀로우백 미디어 아티스트 ▲종이접기 원리로 만든 소프트 로봇 스누맥스 /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조규진 교수 ▲제대로 알자, 하드웨어 스타트업의 크라우드펀딩 활용 전략 / 와디즈 최동철 본부장 ▲맞춤제작을 통한 개인화 / 현박 작가 ▲드론파이트클럽 & D-SPORTS / Fab Bros 김용현 리더가 차례로 나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국내 메이커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는 메이크 컨퍼런스 2016은 메이커 페스티벌과 동시 개최되며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한다. <도안구 테크수다 기자 eyeball@techsuda.com>